이번 KCB(코리아크레딧뷰로) KB국민,롯데,NH농협카드 개인정보 유출사고는 9개 금융사가 공동 설립하고 150개 금융사가 회원으로 있는 KCB의 시스템 업그레이드과정에서 개발 책임자로 있는 박모차장이 컨설팅 사업등을 통해 얻은 고객 정보 1,500만건을 USB를 통해서 유출하였습니다. 카드번호를 제외한 모든 개인정보가 불법으로 수집, 유출되었으며 유출된 개인정보로 인한 스미싱, 스팸메세지 등 불법 텔레마케팅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정보에는 고객 성명(이름), 휴대전화번호, 직장명, 주소 등기본 인적사항은 물론이며, 연봉, 카드 사용 내역, 개인등급 등과 같은 민감한 신용정보도 포함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각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본인의 유출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유출된 개인정보로 인한 2차 피해가 있을 시 카드사에서 전액 보상을 하게 되었습니다.(이걸 개인이 어떻게 증명할까요?)
이번 유출사고와 관련 혜택은 2가지입니다.
1. 유출시 각 카드사에서 무료 문자서비스 1년 제공 : 300*12=3,600원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401/h2014011717310521500.htm
2. KCB에서 1년간 무료 신용정보서비스 제공
www.koreacb.com 접속후 All Credit 서비스 신청(http://www.allcredit.co.kr/index.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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