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무료로 이용하는 운동 트레이너 - Runkeeper(런키퍼) 앱 소개

조코디 2013. 11. 25. 00:25

런키퍼(Runkeeker)는 개인용 운동 트레이너입니다. 여기에서는 달리기용으로만 설명하지만, 걷기, 자전거 타기 등 모든 운동에 대한 통합적인 개인 트레이너라고 보면 됩니다. 또한, 아이폰계열과 안드로이드계열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핸드폰, 패드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합니다. 이렇게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바로 옆에서 개인 트레이너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당근 무료이죠.(더 많은 기능은 Eliite 기능으로 업데이트 하면 더 상세한 내용을 이야기 해줍니다.) 이 Runkeeper를 잘 이용하면 비싼 PT 트레이너만큼의 효과를 이용할 수 있고, 다른 친구들과 비교가 되지 때문에 운동에 강한 동기감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런키퍼로 자신의 운동을 기록하는 친구가 있어야겠죠.




런키퍼 사이트 : runkeeper.com


1. 전반적인 기능


가. 웹사이트에서 기록하기(수동)


일단 상단의 'ME'를 선택하면 나의 기록이 나타납니다. 참고로 제 기록판에는 2012년 5월부터 총 181회에 걸쳐 1,665KM를 달린걸로 나타납니다. 달리기, 걷기에 대한 훈련내용도 확인하고 신기록등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에는 나의 친구들 리스트가 나타나 있습니다.



헬스클럽에서 트레드밀(런닝머신)으로 운동한 후에는 수동으로 입력하고 있습니다. 이름옆에 'ACTIVITES'를 선택하고 왼쪽 상단에 새로운 훈련을 입력하기 위해서 '+'를 눌러 훈련을 입렵합니다.



일단 훈련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보통 수동으로 입력할때는 실내에서 트래드밀을 이용할 때 입력하니 "Running'과 'Treadmill'을 선택합니다.



새로운 훈련량을 입력하면 속도와 소비된 칼로리등은 자동으로 계산이 되어 나타납니다.



입력후에는 리포트 화면으로 넘어와서 내가 운동한 훈련량이 나타납니다. 일별, 주별, 월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30일간, 3달간, 올해, 전체 등으로 훈련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훈련확인하기

나의 훈련량과 친구들이 훈련내용도 함게 확인할 수 가 있습니다. 상세내용을 누르면 운동한 코스, 거리별 속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 페이스북이랑 연동하기

위에서 훈련한 내용은 페이스북과 연동시키면 바로 페이스북 화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기타기능


2. 스마트폰에서 이용하기


일단 스마트폰에서 런키퍼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GPS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으면 하단에 'Enable GPS'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GPS를 킬 수 있는 선택화면이 나오고 선택을 해주면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달리기에서 이용하기


4. Elite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