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외 맛집

설악산갈때 꼭 들리는 송어집 - 백담폭포송어횟집

조코디 2014. 8. 4. 17:09

만해 한용운님이 주석해서 유명한 백담계곡의 백담사 근처에 용대리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은 용대리하면 황태덕장 하고 생각하실겁니다. 속초로 가기위해 미시령 가는길에 용대리를 지나야하고 길 주위에 각종 황태파는 상점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속초갈때 여기쯤 오면 설악산에서 뿜어져 나오는 공기로 마음의 힐링을 하는 곳입니다. 


용대리에 유명한게 황태말고 송어가 있습니다. 깨끗하고 차가운 설악산 계곡물로 키워서 유명하죠. 그래서 송어집도 여럿 있고, 송어 낙시터도 있습니다. 저희 집은 설악산이나 속초 갈때면 꼭 들리는 집입니다. 경북이나 강원도쪽에 놀러가면 송어회를 많이 찾는데 백담폭포집은 소스도 좀 특이하고 여러가지 밑반찬도 좋습니다.  1키로에 3만원정도이니 다른 회에 비해서 아주 비싸지도 않네요. 4명(어른2, 아이2) 가서 1.5키로 정도 먹습니다. 용대초등학교 앞쪽 다리 구만교로 넘어가면 바로 보입니다. 용대리에 야영장도 아주 좋아보입니다. 언제 기회되면 한번 캠핑하면 좋은 추억이 될 거 같네요.


아침일찍 출발하여 십이선녀탕, 백담사 이렇게 하루에 보고 와도 좋을 듯 합니다.



















참고사이트 : http://m.blog.daum.net/tourcodi/8128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