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외 맛집

[영등포맛집] 닭도 먹고 밥도 먹고 - 영등포 계림원

조코디 2013. 12. 4. 23:40

보통 아이들과 치킨집에 가서 밥 먹이기 위해서 공기밥 주문하기가 좀 애매합니다. 어른들이야 닭 먹고 술먹으면 밥이 되지만, 저희 집 아이들 처럼 어딜 가든지 밥을 꼭 먹어야 하는 아이들한테는 좀 곤란합니다. 그런데 영등포 도로변에 위치한 계림원은 이게 가능하네요. 계림원이 있기 전에 여기는 카센타였는데 장사가 잘 안 외되었던거 같습니다. 그 자리에 식당이 생겨서 좀 의야했는데 식당이  장사가 잘되네요. 근처 신세계백화점때문에 유동인구가 많아져서 사람이 많이 모이는 거 같습니다.


여기는 특이하게 아예  누룽지위에 통닭구이를 올려줍니다. 통닭은 밖에서 장작구이로 구워서 담백하고 밑에 누룽지는 바삭하면서 묘하게 통닭이랑 궁합이 맞네요. 통닭 먹으면 배도 부르면서 느끼한 맛을 누룽지가  잘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반찬도 열무김치에 무만  제공을 하여 시원하면서도 식감이 좋습니다. 열무김치도 느끼함을 잘 잡아줍니다. 통닭, 누룽지, 열무김치 참 궁합이 안 맞을 거 같은 놈들인데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어른 6명이 가서 누룽지통닭 2개 먹고 왔습니다.(참고로 대림점도 갔었는데 영등포점이 더 많이 주는 거 같습니다.) 같이 가신분이 다른 통닭 시키지 말고 누룽지 통닭이 제일 맛있다고 이것만 시켰는데, 주문하는건 개인 취향이겠지요.


어찌되었든, 나름 저렴하면서도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저녁때에는 좀 기다려야 합니다. 


신도림 기준으로 2정거장. 15분이면 걸어올 수 있습니다. 먹고  천천히 걸어가도 좋을 듯 합니다.






밖에서 이렇게 장작으로 바로 구워줍니다.











누룽지 위에 구운 통닭이 올라갑니다.







주간타임에는 커피를 파는 거 같네요.





신도림 맛집 요약/지도 보기 : http://blog.daum.net/dalma37/16